2025/03 4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 8기 8주차 학습 일지

콘텐츠 트렌드와 개념정리콘텐츠의 비주얼 브랜딩콘텐츠를 비주얼 브랜딩 관점에서 케어할 수 있는 이유콘텐츠의 생명력이 길어짐콘텐츠의 소비자 접점이 늘어남 콘텐츠를 비주얼 브랜딩 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어느정도 긴 시간동안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콘텐츠와 관련된 일관성 있는 시각 경험을 제공하는 것 콘텐츠 런칭 프로세스 킼오프콘텐츠 기획 및 제작전반에 걸친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제작, 마케팅, 디자인 PR, 사업, 편성 등팀별 담당자 확인 및 이슈체크 디자인 회의제작팀과 디자인팀의 콘텐츠 패키지 회의제작팀이 생각하는 콘텐츠 톤&무드 확인디자인 작업물 및 일정 확인그 외 제반사항에 대한 문의 마케팅 회의콘텐츠의 마케팅 컨셉에 대해 논의 하는 자리키카피나 마케팅 셀링포인트 논의마케팅, 홍보에 필요한 디자인 및 일정 ..

카테고리 없음 2025.03.31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 8기 7주차 학습 일지

광고디자인이란?광고디자인이란? : 광고디자인에 대한 폭넓은 시야와 소비자광고세성에 널리 알림, 또는 그런 일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의도적인 활동패키지 디자인 상에서 상품을 잘 표현해야 한다. 광고 사전적 정의지면 광고뿐만 아니라 매체를 통한 광고 영상처럼 각 매체의 특성에 따라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확대하여 주어진 주제를 명확하게 시각화하는 응용 미술 분야광고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목적을 가진 메시지를 전달하며, 소비자들은 이런 광고를 통해 기업이나 제품을 기억하게 되며, 구매 활동을 통해 소비를 하는 것 광고 구성요소헤드라인시선을 끄는 광고의 제목서브헤드헤드라인의 보조적인 설명과 바디카피의 핵심이 되는 문구캐치프레이즈소비자의 눈길을 끌..

카테고리 없음 2025.03.21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 8기 6주차 학습 일지

명함 제작디지털 시대의 명함 디자인: 중요성, 사례명함이란성명, 주소, 직업, 성명 따위를 적은 네모는 종이쪽처음 만난 사람에게 자신의 신상을 알리기 위해 건네주는 것 명함 제작 실습: 종이종류, 인쇄종류밝기얼마나 밝은지에 따라 종이를 선별백색도가 높을수록 좋은 종이흰색의 정도백감도로 불리며, 눈이 하얗게 느끼는 정도광택광택이 있으면 색상이 더 도드라진다.잡지, 사진집에서 광택을 많이 사용불투명종이의 불투명도가 높으면 비침이 적다. 기본 용지 인쇄 방법  명함 디자인 학습내용 요약나의 명함의 중요성펄스널 브랜드 파워를 높인다.자신만의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자신을 전달하는 매게체로서 활용할 수 있다.명함은 비즈니스의 필수 도구  리플렛/포스터 제작리플렛과 포스터는 무엇인가: 중요성과 용도리플렛이란?설명..

카테고리 없음 2025.03.13

제로베이스 그래픽 디자인 스쿨 8기 5주차 학습 일지

Orientation저작권의 이해 (폰트, 창작물, 예시 등)저작권이란?저작가가 그 자신이 창작한 저작물에 대해서 갖는 권리이미지 저작권이미지를 활용할 때 저작권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폰트 파일 사용법합법적인 폰트 파일을 구매한다.무료 폰트 파일을 이용한다.법정허락제도를 이용한다.무료 이미지 & 폰트 사이트무료 이미지 사이트Pixabay:  https://pixabay.com/koUnsplash: https://unsplash.com/ko 아름다운 무료 이미지 및 사진 | Unsplash어떤 프로젝트를 위해서든 다운로드 및 사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무료 이미지 및 사진입니다. 어떤 로열티 프리 또는 스톡 사진보다 좋습니다.unsplash.com Stocksnap: https://stocksnap.io F..

카테고리 없음 2025.03.05